UPDATED. 2024-04-26 10:08 (금)
GTX-B노선, 6호선 연장, 분당선-경춘선 연결 추진 남양주·구리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식 개최 예정
GTX-B노선, 6호선 연장, 분당선-경춘선 연결 추진 남양주·구리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식 개최 예정
  • 강영철
  • 승인 2019.05.2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5월 28일(화) 오전 11시,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협약식 개최
- 조응천·윤호중·김한정 국회의원과 조광한·안승남 시장 철도 확충 사업 공동추진
- 조응천 의원,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겠다”
조응천 의원(남양주갑/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남양주갑/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남양주갑/더불어민주당)이 남양주를 비롯한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조응천 의원에 따르면 오는 5월 28일(화) 오전 11시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책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경기남양주갑)을 비롯해 윤호중(경기구리시), 김한정(경기 남양주을) 국회의원과 조광한 남양주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이 함께 한다.

정책협약의 주요내용은 ① GTX-B 노선의 조기착공, ② 6호선 남양주 마석 연장, ③ 분당선과 경춘선 연결이다. 정책협약을 통해 남양주와 구리 지역 여당 국회의원들과 단체장들이 힘을 모으면서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전망이다. 남양주를 비롯한 수도권 동북부 지역은 신도시 개발 및 인구증가로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지만, 철도를 포함한 광역교통대책이 부족한 상황이다.

조응천 의원은 “남양주, 구리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철도망 확충이 필수적이고, 하루 빨리 철도망 확충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단체장이 모두 힘을 모으기로 동의했다.”며, “정책협약식을 발판으로 GTX-B노선과 6호선 연장 사업 등이 보다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에 강력히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식에 언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요청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