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 이익선 의원, 최창호 의원, 이진아 의원,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 이익선 의원, 최창호 의원, 이진아 의원,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24.03.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의회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안’발의, 업무제휴 및 협약과 관련 제도화 마련
‘파주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 대체인력 지원사업 등 사회복지사 인권보호 사항 명시
‘파주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안’발의, 보호종의 보호 및 야생생물 서식지 체계적 관리 기대
‘파주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의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발의,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와 안전에 관한 사항 규정
"[크기변환]손성익의원" "[크기변환]이익선의원" "[크기변환]이진아의원" "[크기변환]최창호의원"
이익선의원
"[크기변환]손성익의원" "[크기변환]이익선의원" "[크기변환]이진아의원" "[크기변환]최창호의원"
손성익의원
"[크기변환]손성익의원" "[크기변환]이익선의원" "[크기변환]이진아의원" "[크기변환]최창호의원"
최창호의원
"[크기변환]손성익의원" "[크기변환]이익선의원" "[크기변환]이진아의원" "[크기변환]최창호의원"
이진아의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손성익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의회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안」을 6일 제245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원안가결했다.

본 조례안은 파주시의회가 국내·외 공공기관, 기업체, 교육·연구기관, 각종 단체·협회 등과 업무제휴 및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발의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 ▲업무제휴·협약의 적용 범위 및 대상사업에 관한 사항 ▲의장의 책무와 업무제휴 및 협약 절차에 관한 사항 ▲사후관리 및 업무제휴·협약 공개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안을 발의한 손 의원은 “업무제휴 및 협약과 관련한 규정이 없어 체결·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제도화를 이루었다”며 “본 조례 제정이 파주시의회가 다양한 제휴기관과 내실 있는 업무제휴 및 협약을 체결하고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이익선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지난 6일 개회한 제245회 임시회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했다.

이번 개정안은 다양한 현장에서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사회복지사의 열악한 처우 및 근무 환경 등을 개선하기 위해 발의됐으며, 주요 내용으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 종합계획 수립 사항 ▲관련 지원사업 명시 ▲고용 및 신변안전과 인권보호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이익선 의원은 “심리적·사회적·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사회적 포옹과 정의 증진을 위해 희생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의 처우와 근무환경은 점차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다”며 “사회복지사의 신변안전과 인권보호 및 직업 안정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 제공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최창호 의원과 박은주 의원이 공동발의한 「파주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안」을 8일 제245회 임시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원안가결 했다.

본 조례안은 파주시에 서식하고 있는 야생생물과 그 자연환경을 체계적으로 보전해 보호종의 보호 및 관리 등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유지하고자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 ▲야생생물 보호와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시장의 책무에 관한 사항 ▲멸종위기 등 보호종의 보호 및 이주에 관한 사항 ▲습지보전·이용시설 및 인공습지의 조성·관리에 대한 사항 ▲습지시설 운영의 기능 및 운영에 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최 의원은 “인간의 개발행위로 인해 무너진 야생생물 서식지의 보전과 지속적 관리는 꼭 필요한 현안이다”며 “파주시에 서식하는 야생생물의 보호 및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사람과 야생생물이 공존하는 대표 생태도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이진아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의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지난 6일 개회한 제245회 임시회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했다.

이 조례안은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와 안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파주시민의 건강 보호와 보건을 향상하기 위해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조치 ▲예방계획의 수립 및 시행 ▲마약퇴치의 날 행사 ▲ 협력체계 구축 등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 의원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마약 및 유해 약물 관련 범죄를 예방해 우리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의 약물에 대한 경계심을 높여주고자 한다”며 “마약류를 비롯한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알려주는 근본적인 예방 교육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