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박경미 예비후보, “하남 맞춤형 교육 공약” 발표
박경미 예비후보, “하남 맞춤형 교육 공약” 발표
  • 우인식 기자
  • 승인 2024.02.15 21: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청와대 경험 바탕으로 하남을 명품 교육도시로 발전시킬 자신 있어”
박경미 더블어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하남시 예비후보는 15() 보도자료를 통해 하남 교육 공약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하남을 명품 교육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하남 맞춤형 교육 공약을 마련했다면서 성장하는 도시, 하남의 더 큰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 정책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교육 공약을 제일 먼저 발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우선, 박 예비후보는 종합과학관, 수학체험관, 자연사박물관 등이 모여 있는 사이언스 파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에 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되면 하남 관내 학교들이 이들 시설을 .활용해 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교과 중점학교 지정으로 지역 명문 학교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대부분 시에는 과학 중점학교가 있는데, 하남에는 과학 중점학교가 전무한 실정으로 과학 중점학교 뿐 아니라 외국어 중점학교, 예술 중점학교 등 특화된 교과 중점학교를 지정함으로써 하남시를 명실상부 명품 교육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박 예비후보는 과학관 설립과 과학 중점학교 지정을 함께 추진하면, 상당한 교육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수포자 제로를 위한 수학교육 국가책임제를 구현도 약속했다. 현행 협력교사제를 확대 실시하고, 대학생 멘토링, 퇴직교원 멘토링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또한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다양화·무료화 공약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학생을 위한 스쿨버스 및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버스 서비스를 도입하고,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교실 및 교원 확보를 통한 과밀학급 해소, 한홀중·청아고 조기 개교, 하남시교육지원청 신설 공약도 제시했다.

 

박경미 예비후보는 교사와 교수로 학생들을 직접 가르쳤고, 20대 국회에서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4, 청와대 교육비서관을 경험하며 교육 전문성을 키웠고, 현재는 이재명 대표가 임명한 민주당 교육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어, 하남을 명품 교육 도시로 발전시킬 자신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예비후보는“20대 국회에서 과학·수학·정보교육진흥법을 입법해서 과학과 수학교육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2015 개정 수학 교육과정 개발 책임자였고, 중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와 수학교양서의 저자인 만큼 수학과 과학에 대한 공약에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교육 공약 발표를 시작으로 앞으로 분야별 세부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명품학교 교육특구 하남

 

1. 하남 사이언스 파크 조성

- 종합과학관(IT, BT, 우주관 등), 수학체험관, 자연사박물관 등을 연계한 사이언스 파크 조성

- 이를 거점으로 하남 관내 학교들과 체계적 연계 프로그램 운영

 

2. 교과 중점학교 지정을 통한 명품학교 육성

- 과학 중점학교, 외국어 중점학교, 예술 중점학교 등 교과 중점학교 지정으로 명품학교 육성

- 과학관과 과학 중점학교 동시 추진으로 교육 시너지 효과 극대화

 

3. 수포자 ZERO! 수학교육 책임제 구현

- 수학 수업에서 협력교사제 확대 실시를 통한 수포자 ZERO

- 대학생 멘토링, 퇴직교원 멘토링 등 학습 지원 프로그램으로 수학교육 책임제 실현

 

4. 학부모 부담 ZERO!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다양화, 무료화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다양화(교과, 예술, 체육 등)와 질 제고

-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급을 통한 무료화

 

5. 스쿨 & 문화 무료 버스 도입

- 유치원, , , 고등학생 등하교를 위한 스쿨 버스 운행

- 이외 시간에는 하남 시민을 위한 스포츠 센터 및 문화 센터 연결 문화 버스로 전환 운행

 

6. 학교 시설 복합화

-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도서관, 체육시설 등을 일과 중에는 학생이, 주말과 야간에는 지역주민이 공유하는 시스템 구축

 

7. 하남 과밀학급 해소, 신설학교 조기 개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 교실 및 교원 확보를 통한 과밀학급 해소

- 한홀중, 청아고 조기 개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하남교육지원청 분리 독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태훈 2024-02-29 21:56:54
박경미씨 논문표절의혹 조선일보 기사가 있어요... 공천받아도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