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29 (일)
초이IC 오메가 복합캠퍼스’
초이IC 오메가 복합캠퍼스’
  • 우인식 기자
  • 승인 2024.01.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봉 예비후보, '복합캠퍼스 메타버스 대학'과 '오픈 캠퍼스'로 국내외 대학 허브센터 제시!
더블어민주당 오수봉 국회의원 예비후보

2024년용의 해를 맞아 오수봉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 교육 백년대계, 가칭 오메가 프로젝트인 복합캠퍼스, '오픈 캠퍼스'와 ‘메타버스 대학' 공약을 발표했다. 이 곳은 국내외 유수의 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대학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원하는 대학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특성화교육 허브센터로 하는 것이 골자다.

 여기에 더해 세종고속도로와 GTXD를 통한 국내외 오프라인 열린 캠퍼스로서의 허브 역할로 초이 IC 부분에 오픈 캠퍼스동시 운영으로 메타버스 대학의 부족한 교류와 토론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복합캠퍼스 역할을 완성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공약은 지방대학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도 주목받고 하남의 학생들에게도 환영받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복합캠퍼스 메타버스 대학'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교육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학생들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원하는 대학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복합캠퍼스 메타버스 대학'은 기업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분야와 기업의 요구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세종고속도로와 GTXD의 개통으로 초이 IC는 서울, 수도권, 대전, 충청권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초이 IC를 중심으로 오픈 캠퍼스를 조성한다면, 국내외 학자, 기업 전문가, 학생들이 모여 자유롭게 토론하고 교류하는 새로운 학습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오수봉, 예비후보는 대학만 살리는 정책이 아니라 학생의 미래를 살리는 현실적 대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