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 건강식생활 어린이뮤지컬 개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 건강식생활 어린이뮤지컬 개최
  • 김범준기자
  • 승인 2023.12.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뮤지컬 보고 건강 식습관을 실천해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해정)는 등록 급식소 유아(만3~5세)를 대상으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총 4회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건강 뮤지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이라는 제목으로 유아 스스로 편식하지 않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 등록 급식소 26개소 약 830여 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공연 시작과 함께 흥겨운 국악 장단과 사물놀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을 선보여 극의 재미를 더했다. 공연 후에는 유아의 눈높이에 적합한 피드백 제공을 통해 공연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뮤지컬을 관람한 인솔 교사들은 "바른 식생활을 하지 않았을 때 생길 수 있는 질병과 상황들을 뮤지컬로 잘 풀어주셔서 유아들이 이해하기 쉬웠다”, "뮤지컬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해 주셔서 감사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뮤지컬을 준비한 이해정 센터장은 “세살 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처럼 어린시절의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하남시의 영유아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이번 건강 뮤지컬이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하남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력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