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총괄기획분과 특성화사업 개최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총괄기획분과 특성화사업 개최
  • 김범준기자
  • 승인 2023.12.0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총괄기획분과(김문종 분과장)는 지난 11월 28일(화) 사회복지관련 민·관 기관 종사자들의 리프레쉬를 위한 ‘마음의 품격’ 이라는 타이틀로 분과특성화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분과특성화사업은 다양한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결정하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업무스트레스 해소 및 소진예방의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마음의 품격’ 사업은 54명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재미있는 다도이야기‘,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멘탈 코칭‘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바쁜 현장 속에서 잠시나마 위안을 얻고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감정을 풀어 보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사업 참여자들은 “바쁜 일과 속에서 나를 생각해보고 집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동료 사회복지사들과 함께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현재 시장을 대신해 행사에 참석한 주해연 복지문화국장은 “사회복지 분야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관 종사자들의 지쳐있던 감정이 회복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하남시도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경미공동위원장은 “복지서비스를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사회복지 업무 특성상 소진이 빨리 올 수 있지만, 이 교육을 통해 위안과 회복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문제에 대응함과 동시에 종사자와 지역주민들의 특성에 맞춰 8개 실무분과에서 매년 분과특성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031)793-0991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