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미사2동 주민자치회, ‘미사이랑 그린이랑’ 자원순환교육 1회차 성료
미사2동 주민자치회, ‘미사이랑 그린이랑’ 자원순환교육 1회차 성료
  • 김범준기자
  • 승인 2023.11.2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여동)는 11월 25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미사이랑 그린이랑’ 자원순환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부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순환 실천 방안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부는 체험교육인 ‘자투리 가죽을 이용한 미니지갑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1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12월 2일 ‘플라스틱 컵을 활용한 식물 키우기’ 12월 9일 ‘자투리 원목을 이용한 화분거치대 만들기’ 등 연이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아파트 단지별 자원순환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주민 스스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동참할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사2동 주민자치회 박여동 회장은 “이번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이 교육내용을 주변에도 전파하여 심각해지는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환경 교육을 통해 자원 선순환 체계 확산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