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29 (일)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프 참여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프 참여
  • 김범준기자
  • 승인 2023.11.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하이힐링원에서 주관하는 산림을 통한 자연치유와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간 캠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캠프 참여에 소요되는 프로그램비, 숙박비, 식사비 등을 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에서 지원받았다.

해당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행위중독예방 교육과 다양한 대안활동(숲체험, 쿠킹, 공예, 악기연주) 등 산림 및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인터넷·스마트기기에 과의존하기 쉬운 청소년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요즘 학업에 많이 지쳐있었는데 캠프를 통해 스마트폰과 게임 없이도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건강한 여가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이를 함께할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모집 중이다.

(문의 031-794-71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