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29 (일)
이현재 하남시장, 태풍 ‘카눈’ 대비 현장점검…총력대응 당부
이현재 하남시장, 태풍 ‘카눈’ 대비 현장점검…총력대응 당부
  • 우인식 기자
  • 승인 2023.08.1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곡2교,석바대시장,반지하등 침수 우려지역및 취약개소 현장 점검
이현재 하남시장이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재난 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산곡2교 하천변을 점검하는 모습.
이현재 하남시장이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재난 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석바대시장 등 상점가 점검하는 모습.
이현재 하남시장이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재난 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반지하주택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재난 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지하차도, 반지하주택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기상청이 이날 오후 4시 30분에 발표한 방재 속보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충북 충주 남동쪽 약 30㎞ 육상에서 시속 31㎞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각각 985hPa과 24㎧(시속 86㎞)이다.

이날 이현재 시장은 지난해 침수피해를 입은 반지하주택에 방문해 차수막 설치 상태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의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신풍·조정 지하차도와 산곡2교 등 주요 시설 곳곳을 직접 방문해 태풍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이현재 시장은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 위주의 적극적인 대응과 신속한 조치로 태풍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기상방송을 수시로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태풍으로 인한 강한 바람과 많은 비에 대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 간의 공동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또한 하천 산책로와 등산로 등 태풍 피해 위험 지역을 사전 통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