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29 (일)
임희도 하남시의원, 실질적 '청년정책 지원 방안' 마련
임희도 하남시의원, 실질적 '청년정책 지원 방안' 마련
  • 우인식 기자
  • 승인 2023.03.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희도 하남시의원(국민의 힘)이 청년정책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임 의원에 따르면 지난 24일 폐회한 제319회 하남시의회 임시회에서 '하남시 청년 기본 조례 개정(이하 '청년조례')' 및 '청년 지원 추경예산 심의'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제319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청년조례'에는 청년의 범위를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규정하고 ▲청년 취업관련 교육비, 자격증 취득 및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청년의 주거복지 안정을 위한 사업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 개최 등 청년의 적극적 지원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를 근거로 이번 임시회에서 '취업교육 청년지원' 추경예산을 전액 시비로 편성한 바 있으며, 임시회 심의 결과 3억 원의 예산이 통과됐다.

이번 회기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임 의원은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시 정책의 통일성과 일관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청년정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 근거가 필요함에 따라 조례 개정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남시에서 편성한 '취업교육 청년지원' 추경예산은 수요예측, 지원기준 등 명확한 기준을 담은 기초자료가 미흡하다."며, "향후 집행부에서는 모든 사업에 있어 꼭 필요한 예산이 누락 되지 않도록 꼼꼼한 계획수립"을 당부했다.

이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질의 직업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취업교육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의회는 청년들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 의원은 "박진희 부의장, 박선미 의회운영위원장과 '청년과 함께 도약하는 하남(대표자 박선미)'을 주제로 한 의원연구단체를 출범하게 됐다."며,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하남시 청년의 자립기반 형성 및 복지증진에 기여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