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오늘의 묵상/2019. 2.19월 화
오늘의 묵상/2019. 2.19월 화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02.1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지략을 얻을 것이라(잠언1:5)

미국의 17대 대통령은 긍정적인 힘을 발휘했던 대표적인 사람입니다.

그는 세살때에 아버지를 여의고, 몹시 가난하여 "초등학교" 문턱에도 가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열살에 양복점에 들어가 성실하게 일하였고... 돈을 벌고 결혼 한 후에야 읽고 쓰는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정치에 뛰어들어... 주지사, 상원의원이 된 후에... 16대 미국 대통령을 보좌하는 "부통령"이 됩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암살된 후... 미국17대 대통령 후보에 출마하지만... 상대편으로부터 맹렬한 비판을 당하게 됩니다. "한 나라를 이끌어 가는 대통령이 초등학교도 나오지 못하다니 말이 됩니까?" 그러자 언제나 침착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이 한마디에 상황을 역전시켜 버리게 됩니다. "여러분... 저는 지금까지  "초등학교"를 다녔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초등학교"도 못 나오셨지만... 전 세계를 구원의 길로 지금도 이끌고 계십니다." "이 나라를 이끄는 힘은 학력이 아니라... 긍정적 의지요 미국 국민의 적극적 지지인 것입니다."

그가 바로 "알라스카"를 "러시아"에서 사들인 "엔드류 존슨" 대통령입니다.

"행복"은 세상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틀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없이 우리는 어느 한 순간도 행복해질 수가 없습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긍정적인 힘과 믿음으로 행복을 향해 나아가는... 귀하고 복된 날 되시기를 감사하며 축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