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03 (토)
조광한 남양주시장, 시청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조광한 남양주시장, 시청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8.07.0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개혁과 완화필요,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 건설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취임 후 두 번째 날 첫 일정으로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 주목을 끌고 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3일 시청 다산홀에서 조광한 시장은 직원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갖고 남양주시의 비전을 공유했다.

만남의 시간에는 6급 이하 본청 직원 400명이 참석했으며, 조 시장은 간단한 인사와 철학, 향후 시정방향, 당부의 말을 전했다.

조 시장은 첫 소감으로“이 자리는 저와 같이 근무하는 동료들과 상견례 겸 인사를 드리는 시간”이라며, “제가 열심히 잘 해 볼 테니까 앞으로 잘 도와주시길 희망한다.”말했다.

“남양주시를 볼 때 굉장히 안타깝다, 서울 강남 중심권으로 접근하기 가장 좋은 도시이지만, 도시경쟁력이 경기도내 20권 밖으로, 경의중앙선, 경춘선 등 국철로는 시민 전체가 혜택 받기 어렵고, 도시 경쟁력은 교육수준과 문화인프라인데 우리는 아트홀이나 전시장이 없는 도시이며, 심지어 남양주를 대표할 만에 기업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시민들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어떻게 높여 줄 것인가에 대하여 시장으로써 고민이 크다”고 하면서, “중심축이 없고 다핵도시인 남양주가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는 4권역의 경제자족권역을 만들고 철도교통체계 구축과 상수원보호구역 등 규제개혁 및 완화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금이 절호의 기회이기에, 책임과 열정을 갖고 노력하는 공무원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특히 조 시장은 “어려운 상황으로 방치하지 않고, 울타리 역할과 궂은일, 어려운 일, 힘든 일은 앞 장 서겠다.”고 하면서,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를 향해 변화와 발전을 이끌 계획이니, 동료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