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55 (목)
2018년 남양주시 도서관 '그림으로 만나는 詩, 위로를 건네다' 순회전시행사 운영
2018년 남양주시 도서관 '그림으로 만나는 詩, 위로를 건네다' 순회전시행사 운영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8.06.27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12개관 도서관에서는 돌아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그림으로 만나는 詩, 위로를 건네다’순회전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그림으로 만나는 詩, 위로를 건네다’행사는 지역 캘리그라피 작가 김지숙 님의 재능기부로 윤동주 시인의 시를 캘리그라피로 그려낸 한 폭의 그림으로 만나는 인문학 전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지역 작가를 발굴하고 주민들에게 유익한 인문학 행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고, 자생적 인문 활동의 확산을 위한 사업이다.

이 번 전시에는 창비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시요일’ 홍보 키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시요일’은 세계 최초·최대의 시詩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김소월·윤동주·김수영 등 현대시인들의 시집과 신경림·정호승부터 젊은 시인들까지 한국 대표 시인들의 시 3만 5천여편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작품 수를 늘려가고 있다. 시요일에서는 다양한 시를 읽고 검색하는 것은 물론 내 취향에 꼭 맞는 시를 추천받고, 친구들과 함께 감상을 나눌 수 있다. 이번 남양주도서관 ‘그림으로 만나는 詩, 위로를 건네다’전시에서는 지역주민에게 시요일을 함께 체험해보실 수 있도록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해 드릴예정이다. 자유롭게 가져가시고, 시 구절을 담은 쪽지 뽑기도 참여해보면 좋겠다.

강준원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장은 “남양주시 도서관의 인문학 행사를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로 인하여 시민들이 지역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진건도서관(☏590-82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