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호모 헌드레드 시대 신중년 터닝포인트를 위한 반반학교
호모 헌드레드 시대 신중년 터닝포인트를 위한 반반학교
  • 우인식
  • 승인 2020.04.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평생을 반반하게” 하남시 50+반반학교 2기 입학생 모집

호모 헌드레드 시대(Age of Homo-Hundred) 더 이상 우리의 삶에서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성큼 다가서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해결해야 할 인생과제나 국가전략의 어젠더(agenda)가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어젠더에 발 빠르게 부응하고 있는 하남시는 평생교육 차원에서 생의 전환기에 놓인 신 중년이 100세까지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50+반반학교를 운영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7일까지 50+반반학교 2기 입학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40세~70세의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50+반반학교는 앙코르인트로-앙코르커리어-앙코르스토리 세 단계로 구성되며, 앙코르인트로 비전제시 과정을 필수 이수 후 앙코르커리어 단계인 어린이책스토리텔러, 뚝딱뚝딱 목공, 자전거 기초정비, 삼식이에서 요섹남으로, 초등교과연계 체험활동지도사, 첨단기술체험강사 양성과정 등 6개 분야에서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게 된다.

역량 개발 후 배운 것을 다시 나누는 사회공헌활동, 사회적 가치 실현과 성장 도모 워크숍, 새로운 관계 형성을 위한 활동공유의 장 등 새로운 삶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앙코르스토리 과정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50+반반학교의 운영 관련, 코로나19 사태가 하루 빨리 사태가 안정되어 신 중년 세대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함께 배우고, 반드시 필요한 사회구성원으로 반평생을 완성시키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