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오늘의 묵상
오늘의 묵상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20.03.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경진 목사
세계로교회 담임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소서 하라" (누가복음 11: 4)

용서는 모래에 새기고 은혜는 돌에 새겨라

 두사람이 사막을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여행중에 문제가 생겨 서로 다투게 되었습니다.

한사람이 다른 사람의 뺨을 때렸습니다. 뺨을 맞은 사람은 기분이 나빴지만... 아무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모래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오늘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나의 빰을 때렸다." 오아시스가 나올때까지 말없이 걸었습니다.

마침내 오아시스에 도착한 두 친구는 그곳에서 목욕을 하기로 했습니다. 뺨을 맞았던 사람이 목욕을 하러 들어가다... 늪에 빠지게 되었는데... 그때 뺨을 때렸던 친구가 그를 구해주었습니다. 늪에서 빠져 나왔을때... 이번에는 돌에 이렇게 썼습니다. "오늘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나의 생명을 구해주었다." 그를 때렸고 또한 구해준 친구가 의아해서 물었습니다. "내가 너를 때렸을때는 모래에다가 적었는데, 왜 너를 구해준 후에는 돌에다가 적었지?" 친구는 대답했습니다. "누군가가 우리를 괴롭혔을때... 우리는 모래에 그  사실을 적어야 해. 용서의 바람이 불어와 그것을 지워버릴수 있도록... 그러나 누군가가 우리에게 좋은일을 하였을때... 우리는 그 사실을 돌에 기록해야 해. 그래야 바람이 불어와도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테니까."

우리 속담에 "원수는 물에 새기고, 은혜는 돌에 새기라." 우리의 마음은 하나여서 은혜를 새기든... 원수를 새기든 둘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한번 내 마음을 조용히 돌아봅시다. 지금 내 마음 속에 새겨져 있는것은 무엇인지를 돌아봅시다. 내 마음 가득히... 원수를 새기고 쓴 뿌리를 키우고 있는것은 아닌지...

오늘도... 은혜를 새기고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귀하고 멋진 날이 되기를... 사랑하며 축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