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41 (화)
2019년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 성가제 및 점등식 성황리에 마쳐
2019년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 성가제 및 점등식 성황리에 마쳐
  • 강영철 기자
  • 승인 2019.12.1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7일(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남양주시청 3층 다산홀에서
남양주시 기독교인 및 그룹홈 관계자,남양주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등 약 400여명이 참석
총회장 장창만목사
총회장 장창만목사
조광한시장
조광한시장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장창만목사, 사진, 이하 '남기총')는 지난 12월 7일(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남양주시청 3층 다산홀에서 2019년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 성가제 및 점등식이 남양주시 기독교인 및 그룹홈 관계자,남양주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등 약 4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성탄점등
성탄점등
성탄 찬양
성탄 찬양

  성가제 및 점등식 행사에 앞서 1부 예배는 사회 수석부총회장 정귀석목사,  기도  부총회장 이상호목사, 성경봉독  부총회장 설동욱목사, 말씀 총회장 장창만목사는 누가복음2장 11절, '빛으로 오신 예수' 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광고 남기총재무국장 한규만목사, 축도 직전총회장 노명균목사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후원금 전달 및 상장수여는 사회 사무총장  김한수목사가 진행하여 남양주이웃사랑나눔회 평내호평역 무료급식​​ 김영대표등이 남양주기독교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지역복지시설 및 지교회 청소년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이어 내빈소개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민철남양주시의장, 조응천 남양주시갑구 국회의원, 남양주시의원 및 당협위원장, 유관기관장,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등이 내빈으로 인사를 올렸다. 또한 조광한남양주시장, 신민철남양주시의장 축사 및 축하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성탄트리점등식 내빈
성탄트리점등식 내빈

  3부 성탄축하찬양은 사회 서무국장 정규호목사가 진행하여 평내교회(지휘, 김남윤, 반주 김경신, '어느민족 누구게나, 일년 중 가장 기쁜 날'), 주평강교회(지휘 김정웅, 반주 함하아린,'주님다시오실때까지'), 휘오스찬양단(지휘 이종훈, 반주 현은혜, '우리함께모여 주를 찬양할 때'), 그룹홈연합학생들이('탄일종, 고요한 밤'), 먹갓교회(지휘 이은숙, 반주 채정원, '곧오소서 임마누엘'), 록원교회(지휘 안세현, 반주 설우희 '오 거룩한 밤'), 성가대 순으로 찬양을 주님께 드렸다.특히 남양주시 지역 그룹홈연합학생들이 연말을 맞이하여 성가찬양에 동참하므로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어 새롭게 단장된 남양주시청광장에서 성탄트리점등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재활용품으로 만든 친환경 성탄트리를 젊은 작가들과 함께 제작하여 눈길을 끌었고, 나눔과 자원 재순환의 의미를 더하여 제작에 사용되었던 모든 재료가 소외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이어서 이 날 행사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곳 시청 광장을 밝힌 이 아름다운 빛이 다가오는 경자년을 밝히는 사랑과 소망의 불씨가 되어 남양주시 곳곳으로 퍼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성탄트리는 점등식을 기점으로 내년 1월 10일까지 시민들에게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외부 찬양팀 인도는 위봉교회 안양호목사가 진행하였다. 먼저 록원교회 성가대 찬양으로 사회 수석부총회장 정귀석목사, 남기총회장 인사, 남양주시장인사, 유관기관장 인사순으로 진행되었다. 카운트타운에 의한 성탄트리 점등식과 전체 사진촬영으로 모든 순서를 마치고 참가한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다과와 저녁식사를 제공하고 훈훈한 성탄의 기쁨을 누리고 나누었다. 

한편 남기총정기총회가 오는 12월 10일(화) 오후5시, 주평강교회에서 (담임 정귀석목사)개회하여 1부 예배, 2부 회무처리 회칙개정 및 임원개선, 3부 교제의 순서로 진행된다.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는  남양주시 6개 지역기독교연합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900여교회 15만 성도를 가진 교회 연합기구이다. 총회와 성가제 및 점등식을 준비하고 진행한 김한수목사(남기총 사무총장)은 "남기총이 은혜가운데 2019년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또한 한해동안 기도와 물질로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에 연합으로 후원과 동참해 주신 지교회 담임목사님들과 성도들에게 감사하다." 고 전하였다.          


                                     강영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