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16 (수)
우수 박람회 탐방 - 남양주시 청년, 채용 박람회장에 주인공 되다 !  
우수 박람회 탐방 - 남양주시 청년, 채용 박람회장에 주인공 되다 !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12.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청년, 채용 박람회장에 주인공 되다 !  
남양주시 청년, 채용 박람회장에 주인공 되다 !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지난 15일 경기도 청년채용박람회(수원컨벤션센터, 수원시 주최)와 29일 글로벌 무역인력채용박람회(서울 삼성동 코엑스, 한국무역협회 주최)에 관내 청년 구직자 25명과 함께 동행하여 박람회 탐방 및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일자리센터에서는 행사 당일 참여하는 청년구직자에게,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대해 1:1 개별코칭 사전 제공과 면접의상 대여, 메이크업 수정, 헤어스타일 교정과 셔틀버스로 현장 동행면접까지 개별맞춤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청년들은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 참여로 경기도내 우수한 기업체 및 무역관련 업체의 채용상담과 각 직종별 현직 근무자와의 멘토링 상담, 최근 취업준비 트렌드를 반영한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VR 면접 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피드백을 받는 등 청년들의 최근 취업트렌드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이번 행사로 관내 기업체에서 얻을 수 없는 직종, 기업별 정보를 공유하고 구직자의 다양한 취업정보 욕구 충족과 더불어 무역사무 및 해외영업 분야에 지원하는 청년들의 취업준비에 도움이 됐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 고용기관 또는 기업체에서 주최하는 전문직 채용박람회를 활용하여 2020년에도 우수박람회 탐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남양주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031-590-19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