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41 (화)
남양주署, 2019년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우수 관서 선정
남양주署, 2019년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우수 관서 선정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11.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안문제를 다양한 논의를 통해 해결
2019년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우수 관서 선정
2019년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우수 관서 선정

남양주경찰서(서장 이성재)는 2019년 경찰청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우수관서로 남양주경찰서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는 지역의 치안문제점을 발견하면, 데이터 분석 후 안건으로 상정하고 논의한 후 도출된 해결안을 경찰 각부서 및 관련 기관, 주민들과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찰운영 치안협의체이다.

실제로 남양주경찰서는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운영 7개월 동안 57건의 중요 발생사건을 대상으로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대응했으며, 주요 사례로는 반복적인 위협행위로 주민에게 피해를 주는 정신질환자 24명을 병원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입원 조치하는 등 지역의 안전을 확보하였으며, 청소년비행, 여성범죄, 출동시간단축 등 다양한 치안문제를 분석 후 안건으로 선정하여 해결방안을 논의한 후 협업으로 개선을 실시하였다.

실제로 여성범죄가 발생한 장소에 17개소를 분석하여 주요 순찰활동 대상지로 선정하고, 남양주시 시청과 협업하여 방범 CCTV를 설치하는 등 치안환경을 개선하였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지역공동체치안 우수관서는 엄격한 평가를 통해 전국에서 10개 경찰서만 선정된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를 통해 치안문제에 대해 최선의 방안을 찾아 대응할 것이라고,”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