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7 (목)
남양주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남양주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11.1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뿌리 민주주의의 장에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 제공 
남양주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남양주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11월 11일(월), 13일(수) 양일간 남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송촌초등학교 학생 및 마석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의회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 및 초등학생들에게 의회 견학, 의원과의 간담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민주주의 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먼저 11일에는 송촌초등학교 학생들이 방문하여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각 상임위원회실 등을 둘러보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본회의장으로 자리를 옮겨 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정활동 및 지역현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어 13일에는 마석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방문하여 의회 곳곳을 돌아보며 지방의회가 어떤 곳인지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준비 등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양일간의 의회체험프로그램에 참석한 의원들은 주민의 대표로써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 및 학생들이 민주주의 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어린이 및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질문에 대해 성심성의껏 답변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지방의회를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