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06:13 (금)
(사)경기도북부기독교총연합회는 경기도 성평등조례 개정 촉구 및 서명 참여 나서
(사)경기도북부기독교총연합회는 경기도 성평등조례 개정 촉구 및 서명 참여 나서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10.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파주시, 양주시, 의정부시, 동두천시, 연천군, 포천시, 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 기독교연합회 참여
성평등조례 재개정
성평등조례 재개정

 

장향희 목사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장
장향희 목사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장

 

2018년 8월 7일에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이 국무회의를 통과하였다. 국민들이 독소조항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독소조항이 조금도 삭제되지 않고 오히려 강화된 형태로 통과되었다.
독소조항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성평등, 즉 젠더평등 정책이다.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의 30군데에 성평등이란 용어가 포함되고, 여성가족부 등의 정부 기관에 의해서 성평등 정책이 이미 시행되고 있다. 그런데 이 성평등이란 용어의 의미에는 대다수 국민들이 받아드릴 수 없는 동성애와 동성결혼 합법화의 개념이 들어 있다.
받아드릴 수 없는 동성애와 동성결혼 합법화는 성경의 창조질서와 정면으로 대치되기 때문이다.
한편 건강한 경기도를 바라는 (사)경기도북부기독교총연합회(이하, 경기북기총. 총회장 장향희 목사)는 지난 10월 2일(수) 오전 11시 경기도북부청사 정문 앞에서 동성애옹호 나쁜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청구 서명운동 참여 기자회견과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경기북부 11개시군 기독교연합회 모든 교회와 성도들의 서명 참여를 결의하면서 도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였다. 경기북기총 사무총장 조광택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회견은 부총회장 권순익 목사의 인사와 부총회장 권혁주 목사의 성명서 발표, 재개정 구호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성명서에 의하면 도민들의 절대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동성애옹호 성평등조례 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졸속으로 통과시킨 더불어민주당 박옥분 도의원에 대한 규탄과 함께 개악 성평등조례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바꾸고, ’사용자‘ 조항을 삭제하는 재개정을강력히 촉구하였다.
지난 7월 16일 개정된 성평등조례는 헌법과 양성평등기본법의 범위를 벗어나 동성애, 트랜스젠더, 제3의 성 등의 젠더를 의미하는 ‘성평등’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헌법이 보장하는 종교와 채용과 표현의 자유 등 기본권을 심각히 침해하면서 지방자치법 제22조 단서 규정을 위반한 ‘성평등위원회 설치 대상 사용자’ 조항을 교회, 성당, 사찰 등 종교단체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민간 기업까지 확대하여 도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도민의 막대한 혈세를 지원하려 한다.
경기북기총 산하 11개시군 기독교연합회는 경기도를 병들게하는 나쁜 성평등조례를 좋은 양성평등조례로 개정하기 위해 최근 조례개정 청구 접수를 통해 대표자증명서 발급을 받은 9월 27일부터 시작된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청구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기로하고 경기북부 10개시군 모든 교회와 성도들과 도민들의 관심과 서명참여를 호소하였다.
개정청구 서명은 경기도 거주 만 19세 이상 도민만 가능하고, 107,046명이상의 도민이 서명하면 유효하게 된다. 서명기간은 9월 27일부터 2020년 3월 26일까지 6개월간이며, PC를 통해 서명가능한 전자서명(https://www.ejorye.go.kr/pl/participant.jsp?tno=2019_6410000_2_001)과 함께 서명지를 통한 서명이 가능하다. 전자서명 방법은 다음의 사이트(https://bit.ly/2omE1Jq)로 알 수 있고, ①공인인증서 설치 확인, ②성평등조례 개정청구 전자서명사이트 클릭, ③팝업사용 및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 ④개정청구 서명하기 클릭, ⑤공인인증서 로그인하고 서명란 기입, 동의 진행 완료로 진행된다. 서면 서명지는 다음의 사이트(https://bit.ly/2o16DIe)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완료된 서명지는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에서 접수받고 있다. 금번 개정청구 서명은 경기도민 만 19세 이상 10만명을 넘어 100만 명 이상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성평등재개정 성명서 발표하는 임원단
성평등재개정 성명서 발표하는 임원단

 

문의 경기도 북부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 조광택 목사 010-4710-39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