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2:07 (목)
값진 인생
값진 인생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10.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성 목사
포천시교회협동신문 이사
김창성목사
김창성목사

인생은 나그네 길이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인생은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와 같습니다.그래서 어느 학자는 마치 달리는 기차속에 한여름 우측에서 날아든 날 벌래가 왼쪽 창으로 날아가는 현상에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이와같이 인생은 쉬 지나가는 하루와 같습니다.
    한번은 신이 어린 아이에게 실꾸러미 하나를 주며 “이것이 네 인생의 실꾸러미다. 네가 만일 시간이 가기를 원하면 이 실꾸러미를 풀어라. 시간이 빨리 가기를 원하면  실꾸미를 빨리 풀어라 실꾸러미를 푸는 속도에 따라서 인생이 풀려갈 것이다. 만일 네가 실꾸러미를 풀지 않는 다면 너는 더 나이 먹지도 않고 그 자리에 그대로 있으리라”고 일러 주었습니다.
   그 아이는 이 실꾸러미를 받아 가지고 가서, 처음에는 성인이 되기 위해서 실꾸러미를 풀었습니다. 다음에는 자기가 사랑하는 여인에게 장가들기 위해서 실꾸러미를 풀었습니다. 다음에는 자녀들를 낳고 그 자녀들이 성공하는 것을 보기 위하해서 실꾸러미를 풀었습니다.
한 해 한 해 지날 때 오는 고난과 질병과 슬픔을 피하기 위해  실꾸리를 풀고 나중에는 늙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실꾸러미를 풀고보니 그 아이가 어느새 신에게서 실꾸러미를 받을 때로부터 겨우 4개월하고 엿새를 살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그 마음을 세상에 두고, 이 세상에서 사는 사람처럼 전부를 인생을 걸고 사는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 값어치를 그리스도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생은 만남이고 나눔이며 즐거움입니다. 구원도 그렇고 행복도 그렇고 천국도 그렇습니다.
만남과 나눔과 즐거움 그것이 바로 구원이요, 행복이요, 천국이란 사실입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매일매일 주님의 기쁨을 목적하고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성서는 이렇게 우리레게 권고하십니다. 영생을 찾는이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잠언서 16장 7절에서 “사람의 행위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로 더불어 화목하게 하시느니라”고 말씀하십니다.

김창성목사(교회협동신문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