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19 (목)
장애인도, 경제도, 행복한 소비 
장애인도, 경제도, 행복한 소비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07.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중증장애인우선구매 교육 및 찾아가는 전시전 개최
중증장애인우선구매 교육 및 찾아가는 전시전 개최
중증장애인우선구매 교육 및 찾아가는 전시전 개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8일 시청 여유당에서 각 부서 회계담당자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중증장애인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하고 본관 로비에서 2019년 경기도장애인판매시설 찾아가는 전시전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복지에 대해 이해하고 장애인일자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장애인복지의 패러다임 변화와 장애인 고용 창출 방안을 통한 장애인자립기반 강화를 주제로 장애인복지과 임정임 과장의 강의를 필두로, 경기도장애인판매시설 김두현 사무국장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 및 제품 소개, 구매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또한, 2019년 경기도장애인판매시설 찾아가는 전시전을 통해 회계 담당자들은 다양한 장애인생산품 및 홍보 물품을 접하고, 판매시설은 구매상담 및 수의계약을 안내하는 등 구매자와 판매자의 양방향 의사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임정임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에게 일자리는 사회적 역할과 자존감을 형성하는 원동력이다.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판매시설 김두현 사무국장은 “장애인생산품 구매확대를 통하여 장애인분들의 일자리 확충에 기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및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직원교육, 홍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