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2 (금)
남양주시, 파이어로보와 함께하는 재난안전 뮤지컬 개최
남양주시, 파이어로보와 함께하는 재난안전 뮤지컬 개최
  • 강영철 기자
  • 승인 2019.06.30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속에 성황리에 마쳐
남양주시, 파이어로보와 함께하는 재난안전 뮤지컬 개최
남양주시, 파이어로보와 함께하는 재난안전 뮤지컬 개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9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크낙새홀에서 강철 소방대 파이어로보와 함께하는 재난 안전 뮤지컬 공연을 펼쳤다.

강철 소방대 파이어로보는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안전이란 무엇이며 각종 재난 등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안전교육 패러다임을 제공한 뮤지컬이다.

지난해 다산아트홀 공연에 이어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을 찾아 진접읍에서 개최된 이번 공연은 다양한 재난 상황 인식과 대처 방법을 탄탄한 스토리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아이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을 얻었다.

이날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대신하여 공연을 관람한 김정희 여사는“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 정말 기쁘고 안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공연을 통해 각종 위기 시 대응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안전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하반기에도 어르신과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또 다른 안전 취약계층을 찾아가는 안전 교육을 기획하고 있으며, 강철 소방대 파이어로보는 오는 7월 6일 화도에서도 공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