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2 17:22 (월)
별내파출소, 자전거 절도예방 안심등록 제도 실시
별내파출소, 자전거 절도예방 안심등록 제도 실시
  • 강영철 기자
  • 승인 2019.06.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형광펜 활용 자전거 도난 방지 프로젝트 도입
별내파출소, 자전거 절도예방 안심등록 제도 실시
별내파출소, 자전거 절도예방 안심등록 제도 실시

 

남양주경찰서 별내파출소(경감 유창훈)는 최근 날씨가 좋아지면서 자전거를 타는 주민들이 늘어나고 이에따라 자건거 도난 및 분실사례가 많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19. 4. 1일부터 5. 31일 두달간 관내 자전거 절도 피해 사건이 261건이 발생하였고, 실질적인 예방과 검거활동이 시급 하다고 판단되어 ‘특수형광펜 활용 자전거 안심등록 제도’를 시행하기로 하였다.

자전거 안심등록 제도는 남양주경찰서와 한국자전거정보센터간 협업하여 한국자전거정보센터 시스템을 활용, 자동차처럼 자전거에 대해서도 기본정보인 차대번호, 모델명, 제조사명 등을 시스템에 등록하는 제도로 자전거 관리 프로그램에 등록된 자전거는 등록된 자전거임을 알리는 절도예방 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전에 절도를 예방하고, 특수형광펜을 활용하여 자전거에 고유번호를 기입(평소에는 보이지 않으나 자외선 식별 램프를 비추면 현출됨)하여 도난 및 방치된 자전거는 차대번호 조회와 자외선 식별 램프를 통해 피해회복 및 피의자 검거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남양주경찰서 별내파출소장은 “최근 자전거 절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특수형광펜 활용 자전거 안심등록 제도를 다각적으로 홍보하여 자전거 도난 발생 건수를 줄이고, 잠재적 범죄심리를 억제해 선제적 범죄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