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하남시 - ㈜KT, 국가디지털전환사업 민간주도형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 - ㈜KT, 국가디지털전환사업 민간주도형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체결
  • 우인식 기자
  • 승인 2019.06.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KT와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사업 협약체결 통해 상호협력
오는 7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운영 및 빅데이터 구축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7일 KT(대표 황창규)와 국가디지털전환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상호 하남시장과 안상근 KT 강남고객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했고, KT관계자 및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김순중 상근부회장, (사)하남시민회 백남홍 이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가 주관한 국가디지털전환 민간주도형 공모사업에 하남시와 KT가‘스마트센서 및 ICT기술을 활용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사업으로 응모·선정되어 적극 상호협력하자는 뜻에서 이뤄졌다.

이 사업으로 하남시는 IoT무선센서, 광센서를 설치하여 주요 관리대상 시설물의 노후화에 대비할 수 있는 효율성과 경제성을 갖춘 스마트시티 정보기술 융·복합 기반 공공시설물 안전관리시스템이 도입되며, 관내 12개소에 시범 설치되어 운영된다.

김 시장은 협약식에서“이번 협약으로 노후화된 시설물의 안전데이터를 수집하여 원격 시설관리 및 보수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들의 시설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 체감률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6월중 12개 시설물에 스마트센서 설치를 완료하고 7월부터 2020년 12월 까지 실시간 관리체계 운영 및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빅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를 통해 재난관리 행정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