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16 (수)
남양주보건소,“즐겁고 신나는 인형극으로 건강해져요'
남양주보건소,“즐겁고 신나는 인형극으로 건강해져요'
  • 교회협동신문
  • 승인 2019.04.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보건소,“즐겁고 신나는 인형극으로 건강해져요
남양주보건소,“즐겁고 신나는 인형극으로 건강해져요

 

 남양주보건소(소장 윤경택)는 지난 17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인형극‘채소나라 콩콩이’공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12개소의 330여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생활, 비만예방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채소나라 콩콩이』인형극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구하러 떠난 콩콩이와 채소친구들이 불량식품을 좋아하는 못된 악당 콧구멍을 만나지만 설탕, 소금의 유혹을 이기고 모두 건강한 밥상을 차린다는 내용으로 화려한 레이저 쇼, 신나는 음악,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건강한 음식재료 퀴즈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인형극을 관람한 한 교사는“가지, 오이 등 채소를 편식하던 아이들이 이번 공연을 보고 친근감을 느끼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 교육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보건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17일에도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대상으로‘로보로미의 건강대작전’건강생활실천 어린이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남양주보건소 건강생활지원팀(☎031-590-42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