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광릉중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광릉중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강영철 기자
  • 승인 2019.04.1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학교 찾아가다
광릉중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학교 찾아가다
광릉중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학교 찾아가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6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된 광릉중학교에서 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학생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의미하며, 치매파트너 교육을 들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는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교육은 ▲우리나라 치매현황 ▲치매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 ▲치매환자와 가족이 치매파트너의 역할과 활동 이해 ▲치매극복 캠페인 활동 방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 졌다.

치매극복선도학교인 광릉중학교는 치매극복선도동아리를 운영하여 앞으로 동아리 학생들이 치매안심센터 행사 보조 및 치매안심센터 방문 어르신 말벗 등 정기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양주풍양보건소장(정태식)은“치매파트너 양성으로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파트너가 공공서비스에서 미치지 못하는 치매환자가족 서비스 사각지대를 메우는 치매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