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및 LH찾아가는 마이홈 센터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및 LH찾아가는 마이홈 센터
  • 박찬성기자
  • 승인 2019.04.1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가요! 동네 한 바퀴!’ 발대식 진행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지난 4월 12일, 미사강변도시 13단지(영구 및 국민임대)내에 위치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9 LH 시범사업인 찾아가는 마이홈 센터(센터장 노재한) 및 13단지 관리사무소(소장 장철순)와 함께하는 공동사업 ‘다함께 가요! 동네 한 바퀴!’ 발대식을 진행 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사례관리실천프로젝트 준사례관리양성과정(사회복지학과 재학 및 졸업자로 구성) ‘마주, 봄’ 15명 및 사례관리 실무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하였다.

‘다함께 가요! 동네 한 바퀴!’ 사업은 지역주민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돌봄마을 형성을 위한 목적으로 13단지(1동-11동)내 복합적인 위험요소가 있는 대상부터 장기적으로 전수조사(월별 50가정이상 방문)를 펼쳐 가정실태를 파악(매주 화‧목‧금, 연중 진행)하고, 복지프로그램 안내 및 맞춤형 욕구해소를 위한 ‘공감복지 마을 만들기’ 일환의 특화사업이다.

조혜연 관장은 “미사강변도시 13단지는 미사지구가 조성되면서 하남 원도심 및 외부지역에서 어려우신 분들이 다수 이동된 저소득 밀집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바로 옆에 위치한 복지관과 마이홈센터가 손잡고 한분한분 직접 찾아가 어려운 상황을 살피고, 돌봄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및 집중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하고, 다함께 어울리고, 다함께 공감하는 마을을 조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노재한 센터장은 “이제 막 출범한 센터로 입주자 주거복지 수혜현황 분석 및 상담, 입주자 문제해결 지원 및 연계, 유형간‧계층간 갈등을 해소하고자 힘쓰고, 복지관과 협력하여 13단지가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이 되고, 나아가 더불어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