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8 (목)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 강영철
  • 승인 2019.03.22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네박자 쿵짝’호응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네박자 쿵짝’호응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네박자 쿵짝’호응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토닥토닥-가족이음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가족상담, 가족교육,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 등 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세 번째 시간으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전문자원봉사를 연계하여 ‘네박자 쿵짝’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네박자 쿵짝은 웃음, 레크, 인지, 운동을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하는 통합인지프로그램으로 건강박수 배우기, 신문지 난타, 희망 꽃피는 나무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즐겁게 웃고 마음을 나누며 위로받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날 강의를 담당한 김지희 강사 (현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전문강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는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수업을 해보았지만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은 처음이라 많이 고민하며 강의를 준비했다. 막상 강의를 해보니 힘든 상황에서도 작은 것에 감사하며 희망을 찾고, 같은 어려움을 겪는 다른 가족들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가족지원프로그램은 관내 치매환자가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590-83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